웰메이드 주크박스 뮤지컬

뮤지컬 <광화문 연가>

불후의 명곡이란 세대를 초월해 사랑받는 음악을 말한다. 1980 ~1990년대 우리나라 대중음악계를 휩쓸며 ‘팝 발라드’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고 이영훈 작곡가가 쓴 노래들을 불후의 명곡이라 부르는 것 역시 같은 이유다. 발표된 지 30년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후배 아티스트들에 의해 수없이 리메이크되며, 세대에 관계없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랑받고 있기 때문이다. ‘붉은 노을’, ‘옛 사랑’, ‘소녀’, ‘깊은 밤을 날아서’, ‘가로수 그늘 아래 서면’ 등 제목만 들어도 특유의 감성적인 선율이 떠올라 가슴이 뭉클해지는 고 이영훈 작곡가의 주옥같은 명곡들을 오는 7월 16일부터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뮤지컬 <광화문 연가>를 통해 만날 수 있다. 2017년 초연된 뮤지컬 <광화문 연가>는 이지나 연출, 고선웅 작가, 김성수 음악감독 등 국내 최정상 제작진이 모여 고 이영훈 작곡가의 노래들을 토대로 만든 작품이다. 죽음까지 불과 1분만 남겨둔 주인공 명우가 가이드 월하를 따라 음악을 통해 기억되는 과거의 시간을 여행하는 이야기로, 기억의 매개가 되는 고 이영훈 작곡가의 곡들을 트렌디하고 세련되게 편곡해 중장년층은 물론 뉴트로 감성을 즐기는 2030세대까지 사로잡았다. 초연 4주 만에 관객 10만 명 동원, 전석 매진이라는 흥행 신화를 기록했으며, 2018년 두 번째 시즌에는 젠더 프리 캐스팅, 싱어롱 커튼콜 열풍 등으로 신드롬을 일으켰다. 3년 만에 다시 막을 올린 2021년 세 번째 시즌에는 새로운 얼굴들이 합류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주인공 명우 역에 가수 윤도현과 배우 엄기준이 뉴 캐스트로 이름을 올려 지난 시즌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호평받은 강필석과 함께 3인 3색의 매력을 선보이며, 명불허전 월하 장인으로 불리는 차지연을 비롯해 김호영, 김성규가 나이와 성별, 국적 불명의 미스터리한 캐릭터 월하 역을 맡아 저마다의 개성으로 극의 서사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올여름, 뮤지컬 <광화문 연가>와 함께 고 이영훈 작곡가의 노래를 들으며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휴식을 취해보기를 추천한다.

장소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날짜 7월 16일(금)~9월 5일(일)

KB국민카드 고객을 위한 컬처 혜택

혜택
‘국카mall(https://lifes.kbcard.com) ▶ 컬처’에서 예매 시 R석 20% 할인, S/A/B석 30% 할인+R/S석 2매 이상 구매 시 3만원 할인 쿠폰(100매)

 

할인 예매 일시
7월 1일(목) 오후 2시~7월 31일(토)

 

할인 공연 일시
7월 16일(금)~8월 1일(일)

 

문의
https://lifes.kbcard.com(국카mall) 및 1644-4743(인터파크)

 

※ 코로나19로 인해 공연 일정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예매 전 확인 바랍니다.

2021년 가장 뜨거운 신작

뮤지컬 <비틀쥬스>

브로드웨이 뮤지컬 <비틀쥬스>의 전 세계 최초 라이선스 공연이 오는 7월 6일부터 국내 무대에서 막을 올린다. 2019년 4월 미국 브로드웨이에서 초연된 뮤지컬 <비틀쥬스>는 ‘버트네스크(Burtonesque)’라고 불리는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구축한 팀 버튼 감독의 동명 영화를 배경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다. 이제 막 유령이 된 부부가 자신들이 살던 집에 이사 온 리디아의 가족들을 쫓아내고자 유령 비틀쥬스와 사건을 벌이는 이야기로, 기본적인 줄거리는 원작을 따르되 뮤지컬에서는 유령이 보이는 10대 소녀 리디아의 여정과 성장에 초점을 맞춰 가족적인 드라마로 풀어냈다. 여기에 뮤지컬 <물랑루즈> 연출가 알렉스 팀버스, 호주 싱어송라이터 에디 퍼펙트, 매년 새로운 작품으로 상을 휩쓰는 무대 디자이너 데이비드 코린스와 세계 최고의 퍼펫 디자이너 마이클 커리까지, 최정상 창작진이 합류했다. 탄탄한 라인업을 완성한 <비틀쥬스>는 팀 버튼 감독 특유의 기상천외하고 환상적인 세계를 무대 위에 고스란히 재현해 관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유례없는 흥행을 기록했다. 브로드웨이 초연 당시 “마치 끝내주는 놀이기구처럼 관객들을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놀라게 하는 작품”이라는 언론의 호평과 더불어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했으며, 같은 해 토니 어워즈 8개 부문 노미네이트, 미국 3대 뮤지컬 시어터 어워즈 석권으로 대중성과 작품성 모두 인정받았다. 이번 한국 라이선스 초연에는 죽은 자임에도 불구하고 산 자 못지않은 존재감을 내뿜는 비틀쥬스 역에 배우 유준상·정성화, 통통 튀는 매력의 리디아 역에 뮤지컬계 기대주 홍나현·장민제 등 실력파 배우들이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연기하며 파격 변신을 예고했다. 또 브로드웨이 초연에 스태프로 참여했던 연출 맷 디카를로와 안무 코너 갤러거, 음악감독 크리스 쿠쿨 세 사람이 합류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마치 한여름 밤의 신나는 축제처럼 신선하고 재치 있는 이야기와 볼거리로 가득한 뮤지컬 <비틀쥬스>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장소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날짜 7월 6일(화)~8월 7일(토)

KB국민카드 고객을 위한 컬처 혜택

혜택
‘국카mall(https://lifes.kbcard.com) ▶ 컬처’에서 예매 시 VIP석 25% 할인, R/S/A/B석 30% 할인+VIP/R석 2매 이상 구매 시 3만원 할인 쿠폰(100매)

 

할인 예매 일시
~7월 25일(일)

 

할인 공연 일시
7월 6일(화)~7월 25일(일)

 

문의
https://lifes.kbcard.com(국카mall) 및 1644-4743(인터파크)

 

※ 코로나19로 인해 공연 일정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예매 전 확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