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살리는 친환경 식습관

영양소가 풍부한 신선한 제철 채소를 섭취하면 내 몸에도 놀라운 변화가 생긴다. 어느 때보다 건강이 중요해진 시기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식단으로 바른 식습관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채식해도 괜찮아

환경을 생각해 꼭 비건이 아니더라도 채식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지구도 지키고 건강도 챙기며 맛까지 좋은 채식 식당들을 찾았다.

돌아온 고체 비누

쓰레기를 만들지 않는 제로 웨이스트 운동의 일환으로 천연 비누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세안은 물론 설거지에도 사용할 수 있는 비누를 집에서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다.

자유를 찾아서, 프라이부르크

한때 누구나 당연히 누렸던 깨끗한 환경은, 이제 선택하고 노력한 이들의 권리가 되었다. 프라이부르크는 지난 세월 친환경 정책을 펼치며 기꺼이 애쓴 결과 세계에서 가장 청정한 도시가 되었다.

아는 만큼 보이는 친환경 라이프

조금만 더 관심을 기울이면 지구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훨씬 많아진다. 첫걸음은 쓰레기를 줄이는 것.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책에서 찾았다.

우리는 지금, 친환경 챌린지 중

필환경 시대에는 우리 모두가 환경운동가다. 플라스틱 빨대를 쓰지 않고 텀블러와 장바구니를 챙겨 외출하고 지구를 생각하는 착한 기업의 제품을 고르는 일상이 곧 환경운동이기에 그렇다.

환경을 위한 한 걸음

환경을 의식하고 있다면, 혹은 자연보호에 더 관심을 두고자 한다면 이곳만큼은 기억하자. 친환경을 적극 실천하고 알리는 공간이다.

세계의 녹색 도시

지속 가능한 에너지, 신기술 도입 등 도시 정비를 통해 다시 태어난 세계의 친환경 도시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