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 THEME

FOOD

똑똑한 다이어트식 키토제닉

탄수화물과 단백질은 적게 섭취하고 좋은 지방을 챙겨 먹는 키토제닉 식이요법을 기반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선보이는 곳을 찾았다.

Editor 이지윤
Photographer 김지원 Cooperation 비스포킷, 타키토

안심하고 먹어도 좋은 속세의 맛, 헬로키토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은 수많은 음식이다. 눈앞에 아른거리는 떡볶이, 고소한 크림소스 파스타와 달콤한 디저트의 유혹에 넘어가 결국 ‘다이어트는 내일부터’가 반복된다. 탄수화물은 줄이고 적당량의 단백질과 좋은 지방으로 만든 키토제닉 음식을 선보이는 헬로키토는 식단 때문에 번번이 다이어트에 실패한 사람들에게 희망을 안겨준다. 헬로키토의 대표와 셰프 모두 키토제닉 식단을 경험했기에 키토제닉 식단의 장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한 레시피를 개발했다. 탄수화물 비율이 높은 김밥과 떡볶이는 다이어터에게 허용될 수 없는 음식이지만 헬로키토에서는 가능하다. 밥 대신 고가의 올리브유와 무항생제 달걀로 만든 계란 지단을 가득 넣었고, 설탕이 많이 들어가는 노란 단무지를 대체하기 위해 직접 무채를 만들어 새콤한 맛을 더했다. 이렇게 만들어진 헬로키토의 대표 메뉴 소불고기크림치즈롤은 한 개가 입 안을 가득 채울 정도로 크다. 계란의 포근함과 소불고기의 달달함, 당근의 아삭함에 크림치즈의 부드러운 맛이 어우러져 다채로운 맛과 식감의 축제가 열린다. 떡 없는 떡볶이는 떡 대신 곤약, 팽이버섯, 어육 함량이 90%가 넘는 어묵 등을 넣었다. 이 외에 크림우동이나 파스타 등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자연스레 이별해야 했던 음식도 헬로키토에서 다시 태어났다. 탄수화물·단백질·지방의 적절한 비율을 중요시하는 키토제닉 전문점답게 메뉴판에는 음식마다 탄·단·지 비율과 무게가 적혀 있어 맞춤형 식단을 구성할 수 있는 세심함도 더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114길 18 1층
문의 02-6081-6250

간편하게 골라 먹는 즐거움, 비스포킷

다이어트 시작 시 가장 큰 난관은 바로 식단 준비. 어떤 음식을, 어떤 비율로 먹어야 하는지 공부가 선행되어야 하는 것은 기본이고 각각의 재료를 일일이 구매해 매 끼니를 골고루 챙겨 먹어야 하는 과정이 부담스럽게 다가오는 것이 현실이다. 비스포킷은 이런 고민을 줄여준다. 완벽하게 구성된 한 끼 식사 메뉴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먹기만 하면 된다. 식이요법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닥터키친에서 운영하는 비스포킷은 세계에서 인기 있는 다이어트 식단을 다양하게 선보여 손님들이 가장 적합한 식이요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베지테리언식, 오메가3가 풍부한 지중해식, 저탄수화물과 저염으로 만든 한식, 그리고 키토제닉까지 약 6종의 식단 스타일과 각각의 메뉴가 준비되어 선택의 폭이 넓다. 이 중 키토제닉 메뉴는 단순히 밥이나 빵이 빠졌다고 하기에는 충분히 화려한 비주얼에 양도 푸짐하다. 매콤한 토마토소스에 두툼한 삼겹살이 올라간 매콤두툼삼겹스튜, 두유 크림소스와 은은한 트러플 향이 매력적인 트러플크림큐브 스테이크, 아몬드 가루로 만든 빵과 무설탕 양념으로 구워낸 소불고기 키토샌드 등 다이어트 음식이 이렇게나 맛있다면 분명 이번 다이어트는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들 만한 메뉴들이다. 비스포킷은 광화문D타워점, 서초점 외에도 롯데백화점, 신세계 센텀시티 등 대형 마트나 백화점에도 입점했다. 또한 닥터키친이 전개하는 키토제닉 메뉴 전문 브랜드 키플의 도시락, 베이커리 등은 온라인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주소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355 KD CENTER 1층(서초점)
문의 02-598-0355

유일하게 허락된 달콤한 디저트, 타키토

‘디저트 배는 따로 있다’는 우스갯소리처럼 디저트만이 담당하는 고유한 맛의 영역이 있다. 다이어터에게 디저트는 사치인 줄 알지만 여전히 마음 한구석에는 부드럽고 달콤한 케이크와 크림, 향긋한 커피가 자리 잡고 있다. 키토제닉 디저트를 소개하는 타키토에서 식단 조절을 위해 멀리해온 디저트를 만나보자. 가게 이름 타키토는 ‘땡큐(Thank you)+키토(Ketogenic)’에서 가져와 직접 키토제닉을 실천하고 있는 대표의 관심과 사랑을 엿볼 수가 있다. 시그너처 메뉴는 최근 다이어터들에게 유행하고 있는 방탄커피와 바스크치즈케이크, 아보요. 먼저 방탄커피는 블랙커피에 천연 무염버터와 코코넛으로 만든 MCT오일을 넣은 커피로, 포만감이 엄청나고 식욕을 억제하는 데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질 좋은 버터와 오일로 만들어야 하기에 초보들이 선뜻 도전하기 어렵지만 타키토에서는 말차, 초콜릿 등을 넣은 여러 종류의 방탄커피가 준비되어 있다. 촉촉하고 부드러운 바스크치즈케이크를 비롯해 쿠키 같은 디저트는 모두 설탕과 밀가루 대신 칼로리와 탄수화물이 포함되지 않은 설탕 대체재 스테비아, 아몬드·코코넛 가루 등을 사용한다. 이외에도 목초버터, 락토프리 우유, 아몬드 우유 등 좋은 재료만을 사용해 키토제닉 다이어터는 물론 당뇨 환자, 일반 손님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그릭 요거트에 아보카도 한 개를 통째로 넣고 만든 스무디 아보요는 즉석에서 갈아 만들고 딸기, 아몬드 가루 등을 뿌려 나온다. 재료 본연의 단맛이 풍부하게 느껴져 먹고 나서도 속이 편안하다.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46 엠코헤리츠1단지 101동 109호
문의 031-712-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