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 THEME

FOOD

느낌, 아니까

음료와 디저트, 공간에 브랜드 감성과 철학을 고스란히 녹여낸 카페 두 곳.

Editor 조정화

강렬한 존재감 그대로,
BIG PILOT BAR BY IWC&CENTER COFFEE

지난 7월, 스위스 럭셔리 시계 브랜드 IWC의 세계 최초 공식 커피 매장인 ‘빅 파일럿 바 by IWC&센터커피’가 문을 열었다. IWC의 아이코닉 워치인 빅 파일럿 워치를 테마로 꾸며진 카페는 세련되면서도 무게감 있는 블랙 컬러에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의 우드, ‘빅(Big)’에 초점을 맞춰 구현한 10m 길이의 ‘빅 테이블’이 이름처럼 모던한 바의 분위기를 떠올리게 한다. 빅 테이블에는 IWC만의 정교한 엔지니어링을 기능적인 요소로 구현했다. 테이블에 내장된 6m 길이의 스크린에서는 빅 파일럿 워치의 브랜드 스토리가 영상으로 흐르고, 자리마다 설치된 동심원 모양의 컵홀더와 무선 충전 패드는 빅 파일럿 바만의 편리하면서도 독특한 공간 경험을 선사한다. 벽면에는 재활용 소재인 폐비닐과 폐유리를 사용하고 환경 친화적인 물품을 중심으로 하되 부득이한 경우에 대비해 생분해가 가능한 일회용품을 구비해 IWC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녹여냈다. 음료는 프리미엄 스페셜티 브랜드 센터커피와 함께 마련했다. 시그너처 메뉴는 스카이 오버 아프리카(Sky Over Africa)와 스위트 테이크오프(Sweet Take-off). 빅 파일럿 워치에서 ‘파일럿(Pilot)’을 포인트로 삼아 비행기 안 창문을 통해 바라보는 석양의 풍경과 비행기 이륙을 연상케 하는 힘찬 도약을 각각 음료로 표현했다. 스카이 오버 아프리카는 세계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품종으로 손꼽히는 게이샤 콜드브루를 베이스로 은은한 향의 자스민 티 폼과 달달하고 상큼한 자두청, 크림을 더해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으며, 티라미수를 연상케 하는 스위트 테이크오프는 훈연한 에스프레소로 특별함을 더했다. 시그너처 메뉴는 오직 이곳에서만 주문 가능하며, 그 밖에 간단한 디저트 등도 준비돼 있다.

주소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81 롯데백화점 본점 5층
문의 1670-7363

북유럽 감성의 베지테리언 카페,
아르켓 카페

노르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아르켓이 지난 2월 우리나라에서 아시아 1호 매장을 열었다. 남성과 여성, 키즈, 홈을 위한 에센셜 아이템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삶을 제안하는 아르켓은 북유럽 디자인 특유의 따스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브랜드다. 매장 내 함께 마련된 아르켓 카페 역시 이 같은 감성을 그대로 이어간다. 공간은 그리 크지 않지만 차분한 모노톤에 군더더기 없이 간결하고 미니멀한 인테리어에서 여유가 느껴진다. 뉴 노르딕 스타일로 구성한 카페 메뉴는 마르틴 베르그 셰프가 총괄했다. ‘보다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음식 문화를 위해서는 파인다이닝이 아닌 일상의 식사와 식습관을 통한 폭넓은 접근이 필요하다’는 철학 아래 아르켓이 추구하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삶의 가치를 맛으로 담았다. 좋은 환경에서 윤리적인 방법으로 재배한 통곡물, 과일, 채소, 견과류, 씨앗류 등을 사용하고, 조리법은 북유럽 전통 방식을 고수했다. 그러므로 이곳에서는 진한 커피 음료와 함께 북유럽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베이커리 주문이 필수다. 페이스트리를 비롯해 스펀지 케이크, 번, 쿠키 등 종류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계절 메뉴 구성으로 즐거움을 선사한다. 추천 메뉴는 북유럽 전통 빵에서 빼놓을 수 없는 시나몬 번. 다진 호박씨를 토핑으로 얹어 마무리했는데 부드럽고 향긋한 맛에 고소함이 더해져 갓 내린 커피와 찰떡궁합을 이룬다. 공간 인테리어를 넘어 입는 것, 먹는 것에 이르기까지 북유럽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한 번 들러보길 권한다. 아르켓 국내 첫 번째 매장은 여의도에, 플래그십 스토어인 두 번째 매장은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해 있다.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더현대서울 지하 2층
문의 02-3277-8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