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

우리 디저트가 좋아!

커피 옆에 쇼콜라나 치즈 케이크 대신 떡, 양갱, 약과 등이 자리한 모습이 더 이상 어색하지 않다. 전통과 현대적 감성을 입은 한식 디저트 카페가 점점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으니까.

트렌디한 감성의 떡 디저트,
시루케이크

‘전통 떡의 트렌디한 변신’이란 표현이 참 잘어울리는 곳, 시루케이크는 설기를 메인으로 한 디저트를 선보인다. 블루베리, 단호박, 고구마, 흑임자 등과 만나 그 어떤 서양식 디저트에도 뒤지지 않는 어여쁘고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의 떡 디저트를 만든다. 제주산 말차와 무농약 유자를 비롯해 대부분 국내산 재료를 쓰고, 케이크에 들어가는 잼이나 단호박 퓌레 등도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 정성 가득한 맛을 더한다. 이곳 케이크의 맛에 반했다면 시루케이크에서 진행하는 쿠킹 클래스에 참여해 직접 디저트를 만들어보는 것도 즐거운 경험이 될 듯하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1길 4
문의 010-6214-7700

한옥에서 즐기는 한식 디저트,
올모스트홈 카페

올모스트홈 카페는 한옥 카페답게 한국에서 생산한 건강하고 신선한 재료 위주로 메뉴를 구성했다. 이북경단, 양갱 등을 비롯해 역시 우리의 재료를 활용해 만든 음료인 쑥차라테, 고구마라테 등을 맛볼 수 있다. 특히 떡이나 강정은 무형문화재 박경미 장인이 전통 방식으로 정성스레 만든 것. 시그너처 메뉴인 ‘이북경단 모둠’은 이북경단, 양갱, 쌀강정, 연근칩으로 구성됐으며, 이북경단은 쫄깃하고 부드러운 떡 안에 직접 만든 팥 앙금을 넣은 뒤 카스텔라 가루를 뿌려 풍부한 맛이 나는 게 특징이다. 올가을에는 고창 국화로 깊은 맛을 낸 꽃차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더불어 가을꽃을 모티프로 한 앙금꽃떡 플레이트 또한 두 달 동안만 선보일 계획이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3길 87
문의 02-734-2626

단단한 내공으로 쌓은 맛,
합 원서점

시원한 유리 통창 너머에는 사계절의 풍경이 담기고, 매장 진열대에는 정갈한 질시루와 하얀 보자기에 정성스레 포장한 떡들이 단아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 소품 하나하나 예사롭지 않은 공간을 둘러보고 있노라니 합에서 선보이는 떡을 향한 믿음도 두터워진다. 합을 대표하는 메뉴는 바람떡, 인절미, 약과 등. 특히 시루떡은 초콜릿시루떡, 고구마시루떡, 초당옥수수시루떡 등 다양한 맛을 선보이며 호기심을 자극한다. 오븐에 구운 담백한 팥약과, 호두약과, 유자약과 등은 커피와도 잘 어울린다. 여기에 고소한 미숫가루와 배와 생강을 약한 불에 오랫동안 끓여 만든 배숙을 곁들이면 더할 나위 없는 디저트 타임이 된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83 2층
문의 010-5027-8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