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BBY

쇼핑몰에서 경험하는 취미

운동 하러, 요리를 배우러, 물놀이를 하러 멀리 가지 않아도 된다. 복합 쇼핑몰에서 모든 경험이 가능하니까.

워터 스포츠와 실외 종목까지

홈플러스는 전국 13개 점포에서 지역 주민과 유소년 축구 클럽이 쓸 수 있는 풋살파크를 운영 중이다. 친환경 인조 잔디와 야간 LED 조명, 안전 쿠션 등을 갖춰 연중 어느 때나 이곳에서 축구를 즐길 수 있다. 발달장애인의 사회성 증진을 돕고 지역사회와 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축구교실도 열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여름철에 특히 인기를 끄는 곳은 워터파크다. 최근에는 실내에서 서핑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지하 2층에는 약 462㎡(140평) 규모의 서핑 숍 플로 하우스가 들어서 있으며, 미국에서 개발된 플로라이더(Flow Rider)라는 서프 시뮬레이터를 경험할 수 있다. 바다 서핑, 스케이트보딩, 스노보딩을 혼합한 하이브리드 익스트림 스포츠로 인공 파도 위에서 1분 동안 쏟아지는 11만3,000t의 물을 시속 27km로 즐길 수 있다. 

다채로운 복합 문화 공간

서울의 랜드마크로 거듭난 롯데월드타워 7층에는 롯데 뮤지엄이 있다. 롯데 뮤지엄에서는 연 3회 세계적인 미술 거장들의 기획전부터 떠오르는 신진 작가들의 작품까지 현대미술의 흐름을 보여주는 다양한 전시를 소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시와 연계된 아트 워크숍이나 클래스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어 보다 풍성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다. 실내 전시관이 아닌 아름다운 자연을 품은 석촌호수에서도 공공 미술을 즐길 수 있다. 지난 2016년에 설치한 360도로 관람할 수 있는 ‘슈퍼문’을 비롯해 높이 16m의 ‘스위트 스완’ 그리고 현재 전시 중인 뉴욕 팝 아티스트 브라이언 도넬리와 협업한 28m 길이의 조형물까지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한다.

클래스 체험도 몰에서

쿠킹, 요가, 필라테스 등을 배울 때도 쇼핑몰로 향하면 된다. 잠실 롯데월드몰에 있는 ABC 쿠킹 스튜디오는 수업당 정원을 최대 4명으로 진행하며, 단체 레슨 시에는 보조 선생님이 테이블마다 배정되어 보다 원활한 수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클래스는 세계 각국의 가정 요리를 배우는 쿠킹 코스, 브레드 코스, 케이크 코스의 정규 코스와 원데이 레슨, 샘플 레슨이 있다.
요가, 필라테스 등 운동을 배우며 심신 단련을 하기 좋은 피트니스 클래스도 다양하다. 스타필드 고양 아쿠아필드에서는 월요일과 금요일에 찜질과 요가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찜질스파 핫요가’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며, 하남 아쿠아필드에서는 찜질 스파 핫요가, 패들보드 요가 클래스까지 운영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4층에 위치한 스포츠 편집매장 피트니스 스퀘어에서는 요가, 필라테스 등 각종 수업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수강할 수 있다. 스포츠웨어 브랜드 룰루레몬은 스타필드 하남, 롯데백화점 본점, 롯데월드몰, 파르나스몰 등 각종 몰 내에 있는 브랜드 매장에서 빈야사 요가를 비롯한 아쉬탕가 요가, 하타 요가 등 지점 별로 전문 요가 클래스를 진행한다.


THE WISE CARD 독자 초청 이벤트

ABC 쿠킹 스튜디오에서 THE WISE CARD 독자 여러분을 위해 50만원 상당의 레슨 체험 혜택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행복 충전, 이달의 독자 선물’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