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심신이 쉴 자리

비움과 휴식이 있는 국내 명소들

Previous
Next

힐링에 최적화된 마을, 힐리언스 선마을

힐리언스 선마을에서는 일상을 둘러싼 각종 전파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 휴대폰도 터지지 않는 해발 250m 산골에 자리한 온전한 휴식 공간이다. TV도 없고 인터넷도 안 돼 도시에서 얻은 생활습관병을 치유하기에 최적의 환경. 무엇보다 ‘힐링’ 열풍을 일으킨 이시형 박사의 건강 노하우를 집약한 웰에이징 힐링 리조트인 점에서 신뢰가 간다.
주소 강원도 홍천군 서면 종자산길 122
문의 1588-9983
홈페이지 www.healience.co.kr

Previous
Next

속세와 현세 사이, 템플스테이

템플스테이는 종교를 떠나 심신을 정화하는 계기가 되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프로그램은 사뭇 엄숙하고 엄격하지만, 그만큼 자신을 가다듬을 수 있다. 새벽에 일어나 참선을 하고 아침 공양을 드리고, 경내를 함께 정리하며 스님과 다담을 나누는 동안 코와 입으로는 계속 맑은 공기가 드나들고, 눈과 귀로는 자연의 색과 소리가 머무른다. 템플스테이는 한나절 프로그램과 숙박을 겸하는 휴식형 프로그램, 전통문화 체험과 자연 탐사 등으로 이루어진 체험형 프로그램이 있다. 전국 각지 사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니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문의 02-2031-2000
홈페이지 www.templestay.com

11+12월 추천 템플스테이
선운사
일주문 너머 거대한 은행나무길이 장관을 이뤄 11월, 만추에 방문하면 좋다. 일출과 일몰, 햇빛을 받은 은행잎이 황금빛으로 찬란하게 빛난다.
주소 전북 고창군 아산면 선운사로 250
문의 063-561-1422 

백양사
백양사 천진암에는 예술 작품에 버금가는 사찰 음식으로 <셰프의 테이블3>에 출연한 정관 스님이 머무른다. ‘밥 한 그릇에 우주가 담겼다’는 정관 스님의 철학을 몸소 경험할 수 있을 것.
주소 전남 장성군 북하면 백양로 1239
문의 061-392-0434

Previous
Next

숲길 위에서 건강을 되찾다, 치유의 숲

숲이 마음은 물론 몸에도 긍정적인 변화를 준다는 건 익히 알려진 사실. 삼림욕과 숲길 산책이 우울증, 아토피, 천식, 혈압 완화에 도움이 된다는 각종 연구 결과가 있다. 산림청에서 운영하는 ‘치유의 숲’은 전국 각지 국공립, 민간 숲을 이용한 힐링 프로그램으로, 강원도 대관령부터 제주 서귀포까지 전국 15개 산림에 자리한다. 특히 눈여겨볼 것은 태교 프로그램. 숲속 명상, 맨발 걷기, 요가 등 숲과의 교감을 통해 태아에게 건강한 영향을 줄 수 있다.
홈페이지 www.forest.go.kr

11+12월 추천 치유의 숲
국립장성숲체원
편백 숲 고유의 면역력 증진 효과를 활용한 아토피 치유 프로그램, 만성질환 관리 프로그램, 암 환우 면역 증진 프로그램 등이 마련돼 있다.
주소 전남 장성군 서삼면 추암로 716
문의 061-399-1800 
홈페이지 jangseong.fowi.or.kr 

제주 서귀포 치유의 숲
수령 60년 이상 된 편백나무를 비롯해 온대림, 한대림의 다양한 나무가 고루 분포해 싱그럽고 다채로운 숲을 만날 수 있다. 프로그램은 1회당 10명 이하로 진행하는 만큼 프로그램에 집중하기 좋을 것. 주소 제주도 서귀포시 호근동 산4
문의 064-760-3067
홈페이지 healing.seogwipo.go.kr

Previous
Next

침묵도 힐링이 되다, 깊은산속 옹달샘

볏집과 황토로 지은 숙소에 머무르며 제철 식자재로 만든 ‘사람 살리는 밥상’을 먹으며 테마별로 ‘비움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효소와 장아찌 등 발효 식품을 활용한 유기농 식단을 맛보는 ‘음식스테이’와 심신을 말끔하게 비워내는 ‘단식스테이’, 책과 벗하며 마음을 치유하는 ‘북스테이’ 등이 있다. 이 중에서도 넘쳐나는 소음과 물질에 지친 도시민을 위한 ‘멍스테이’를 추천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멍하니 넋을 놓은 채 머릿속을 비워내며, 명상으로 지친 뇌를 달래는 프로그램. 특히 ‘침묵 배지’가 이색적인데, 배지를 단다는 건 침묵 수행 중이라는 뜻으로 누구도 말을 걸지 않아 오롯이 혼자만의시간을 보낼 수 있다.
주소 충북 충주시 노은면 우성1길 201-61
문의 1644-8421
홈페이지 www.godowoncent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