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SEAS

음악 찾아 삼만 리

음악은 국경에 구애받지 않는다. 인종과 언어를 초월해 모두가 하나 되는 7~8월 세계 뮤직 페스티벌.

역사적인 요새 위 음악 축제, 세르비아 엑시트 페스티벌

세르비아 노비사드에서 매년 7월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 2007년 이래 유럽 페스티벌 어워드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페스티벌로 5회 이상 선정, 참가 뮤지션만 100여 팀에 달할 정도로 인기다. 흥취 가득한 공연장 외에도 고도의 건축 기술, 시가지 풍경 등 볼거리가 풍부하다. 축제 기간에는 공연장 인근에 캠핑장을 비롯한 숙소를 구비해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다. 단 18세 이상만 참가 가능.
기간 7월 12~15일
장소 노비사드 페트로바라딘 요새 일대
문의 www.exitfest.org

음악사의 산증인, 스위스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

스위스에서 열리는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은 세계 3대 재즈 페스티벌 중 하나로 50년 역사를 자랑한다. 재즈를 기반으로 일렉트릭 뮤직, 팝,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를 즐길 수 있어 페스티벌의 공연 실황 오디오와 비디오를 모은 기록물은 ‘대중음악 역사서’로 통한다. 라이브 음악을 감상하며 기차 여행을 할 수 있는 ‘몽트뢰 재즈 트레인’, 유람선 위에서 공연을 펼치는 ‘몽트뢰 재즈 보트’ 등 풍성한 즐길 거리도 마련돼 있다.
기간 6월 29일~7월 14일
장소 스트라빈스키 음악당, 몽퇴뢰 재즈 클럽, 기차와 보트 등 몽퇴뢰 전역
문의 www.montreuxjazzfestival.com

일본 대표 록 페스티벌, 서머소닉 페스티벌

도쿄와 오사카에서 같은 날 열리는 일본 최대 규모의 록 페스티벌. 일본 뮤지션은 물론 세계 각국 록그룹과 팝 아티스트가 대거 참가해 그 어느 페스티벌보다 화려한 무대를 자랑한다. 올해는 오아시스의 전 리더 노엘 갤러거의 하이플라잉버드 밴드를 비롯해 벡, 마시멜로, 숀 멘데스가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기간 8월 18~19일
장소 도쿄 조조마린 스타디움, 마쿠하리 멧세 일원 / 오사카 마이시마 스포츠 아일랜드 일대
문의 www.summersonic.com

해변의 낭만, 스페인 베니카심 인터내셔널 페스티벌

스페인 바르셀로나와 발렌시아 사이의 도시 카스테욘에서 12km가량 떨어진 해변가 리조트, 베니카심의 잔디 광장이 음악 페스티벌의 무대다. 해변이 가까운데다 낮부터 새벽까지 밤새 축제 분위기가 이어지는 만큼 캠핑족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고. 올해는 킬러스, 펫숍보이스, 긱스, 리암 갤러거 등이 분위기를 띄울 예정이다.
기간 7월 19~22일
장소 베니카심 리조트 일대
문의 www.fiberfib.com

영국 대표 세계 공인 클래식 페스티벌, The PROMS

영국 공영방송 BBC가 주관하는 클래식 페스티벌로 유럽에서 가장 명성이 높다. 올해 124회를 맞은 공연은 로열 앨버트 홀, 임페리얼 칼리지 유니언을 비롯해 소극장, 교회, 공원 등 런던 전역에서 8주에 걸쳐 열린다. 세계적인 오케스트라의 대규모 공연부터 드라마 OST 연주 같은 대중적인 공연까지 펼쳐져 클래식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기간 7월 13일~9월 8일
장소 로열 앨버트 홀, 임페리얼 칼리지 유니언, 하이드파크 등 런던 일대
문의 www.bbc.co.uk/pro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