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구와 발견의 즐거움
책을 좋아하는 사람은 서점에,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은 영화관에서, 등산을 좋아하는 사람은 산 그리고 각종 등산용품을 모아놓은 편집숍에서 가장 신난다. 꼭 필요한 이유를 만들어 갖고 싶은 아이템이 가득한 아웃도어 편집숍과 아이템을 추천한다.
따뜻한 아웃도어 편집숍, 올모스트데어
일반적인 등산용품을 파는 가게는 전국 각지 명산 입구마다 즐비하지만 주인장의 취향이 오롯이 담긴 아이템을 구비한 개성 넘치는 편집숍은 지방에서 찾아보기 힘들다. 조아라 대표는 미국 종단 여행 이후 자연과 아웃도어 활동에 관심을 갖게 됐고, 2022년 11월 산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 올모스트데어를 오픈했다. 따스한 우드 톤 인테리어에 컬러감이 돋보이는 아이템은 모두 조아라 대표의 손길과 인연을 거친 물건들이다. 자연에 해가 되지 않는 가치를 기반으로 핸드메이드 작업자 지인의 소품들을 소개한다. 여행을 좋아하는 친구가 그린 아웃도어 일러스트, 아웃도어 의류 제작 시 버려지는 끈을 이용해 만든 팔찌, 자연의 편안함을 포착한 사진, 포근하고 내추럴한 짜임의 마크라메와 뜨개 모자가 바로 그것.
이 외에도 의류의 재사용 및 재순환을 실천할 수 있는 빈티지 의류 코너를 만들어두었고, 다회용 커피 드리퍼나 비닐봉지 대체재로 사용 가능한 너트백 같은 제로웨이스트 아이템도 판매한다. 매장 한켠은 숍인숍 형태로 조아라 대표가 히말라야 트레킹 당시 현지에서 자주 마셨던 짜이, 진저레몬허니티 등을 파는 카페로 운영 중이다.
올모스트데어 Pick
실크스크린 티셔츠
손님들이 직접 실크스크린 체험을 하고 소품도만들 수 있어 인기 만점.
모자
개인적으로 대표가 모자를 좋아해 빈티지, 뜨개질 등 다양한 소재와 모양의 모자를 구비하고 있다. 특별한 모자를 찾고 있다면 추천.
올모스트데어
주소 전남 구례군 마산면 화엄사로 381 가동 1층 113호
문의 0507-1373-6115, @a.m.t.here
지속 가능한 아웃도어 라이프를 위해, 솟솟리버스 제주
텀블러, 에코백 모두 환경보호를 위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자 사용하는 물건이지만 수백 번 이상 사용해야 가치가 있다. 새로운 물건을 늘리기보다 좋은 상품을 오래 사용하고, 새로운 쓰임새의 물건으로 재사용하고자 2021년 솟솟리버스 제주가 문을 열었다. 코오롱스포츠가 운영하는 곳으로 재고를 수거해 매력적인 업사이클링 상품을 만들고 판매하는 곳이다. 인테리어부터 특별하다. 해양 폐기물을 수거해 만든 가구가 매장 곳곳을 채운다. 스티로폼 부표는 전시대와 스툴로, 그물망은 이곳에서 예술 작품처럼 전시한다. 다른 스포츠 매장에서 당연하게 볼 수 있는 새로 출시한 의류나 신발은 전혀 없다. 대신 불량 텐트 재고를 해체해 만든 보랭백, 프린트가 잘못 찍힌 반다나가 재료인 버킷햇과 티셔츠를 판매한다. 업사이클링 제품 판매와 함께 자원 절약을 위해 캠핑 의자, 패딩 판초, 등산 스틱 등 제주 여행 시 필요한 아웃도어 용품도 시간 단위로 렌털이 가능하다.
솟솟리버스 Pick
타이백 파우치
텐트에 붙어 있는 타이백 화기 엄금 설명서와 현수막을 이용해 만든 작은 소품과 카드를 보관할 수 있는 파우치. 질긴 소재의 특성 덕분에 내구성이 강하다. 작은 것도 버리지 않는 솟솟리버스의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솟솟리버스 제주점
주소 제주도 제주시 탑동로 13 1~3층
문의 064-723-8491
전국 각지 아웃도어 마니아들을 위한 곳, 홀라인
서울 홍대, 청주, 제주 협재와 평대리에 총 4곳의 지점을 운영 중인 홀라인은 2011년 시작한 아웃도어 편집숍이다. 캠핑용 퍼니처 브랜드로 시작해 국내는 물론 해외의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는 멀티숍이 되었다. 등산, 캠핑, 백패킹, 낚시, 서핑 등 액티비티에 필요한 아이템을 두루 다루기에 어느 지점이든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오픈 이후 10년 동안 전국 각지에서 액티비티를 즐기는 이들에게 마치 성지 같은 곳이 되었다. 의류, 가방, 신발은 물론 텐트, 스토브, 오리발, 헬멧 같은 장비까지 다양한 아이템의 중심에는 감성이 있다. 야자나무가 반겨주는 제주 평대리와 협재점, 힙한 홍대에 자리한 상수점은 아웃도어 의류를 일상에서도 즐기는 고프코어 룩에 관심 있다면 꼭 가봐야 할 곳. 청주 대청호점은 캠퍼와 등산객에게 인기다. 각 지점마다 여행객을 위한 라운지를 운영하며, 제주 협재·평대·종달점과 청주 대청호 지점에서는 호텔도 함께 운영한다. 매장에서 파는 감성 충만한 아이템이 가득해 호텔 이용객의 후기도 좋다.
홀라인 Pick
컬러풀 백팩
‘티켓 투 더 문’의 백팩은 해먹을 만들고 남은 원단으로 만들었다. 가볍고 휴대성이 좋은 것은 물론 산에서도 눈에 띄는 화려한 색이 특징이다.
홀라인 홍대점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15길 7
문의 0507-1365-3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