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을 기록하는 방법들
머리를 쓰다듬듯, 등을 토닥이듯, 그윽하게 바라보듯,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방법들. 그리하여 더 특별해지는 일상에 대해.
아날로그 감성 기록 도구
익숙하다 못해 손에 달라붙는 펜이 있다. 기록할 때마다 기분이 슬며시 좋아지는 종이도 있다. 이 펜과 다이어리는 궁합이 정말 좋다. 적당히 거칠어 ‘사각사각’ 기분 좋은 소리를 내면서도, 선이 끊기는 법이 없다. 수저만큼 익숙하게 사용하다가도, 어느 날 새삼 미시감이 들면서 소중해지곤 한다. 이 세트는 포인트오브뷰에서 셀프 생일 선물로 골랐다. 그날 이후 문구류가 필요할 땐 이곳 물건부터 살핀다.
포인트오브뷰는 ‘창작의 장면에 존재하는 모든 도구를 제안’하는 상점이다. 글쓰기와 스케치, 다이어리 꾸미기 등에 필요한 모든 물건, 그중에서도 한 끗 다른 아이템을 선보인다. 흔하지 않아서 귀하고, 예뻐서 더 소장하고 싶고, 두고두고 아껴 쓰고 싶은 물건들이다. 가령 문구점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유니(Uni)사 제트스트림 펜을 예로 들 만하다. 제트스트림 기본 라인 모나미 153 가격의 네 배쯤인데, 여기에서 나아가 ‘프라임 라인’까지 선보인다. 모던한 스테인리스 소재의 프라임 라인은 기본 펜보다 스무 배나 비싸도 한번쯤 가져보고 싶은 아이템. 혹은 대학생이나 사회 초년생이 된 아이나 조카에게 건네고 싶은 물건이다.
포인트오브뷰 pointofview.kr

추억을 각인한 기념일의 향기 아이템
향기는 추억을 소환하는 가장 강력한 매개체. 코끝을 잠깐 스치는 냄새만으로도 그날의 장면과 분위기, 감정을 갓 일어난 일처럼 생생히 떠올릴 수 있다.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한다면, 가령 고백이나 프러포즈, 생일 축하, 브라이덜 샤워를 앞두고 있다면 향기를 적극 활용하면 어떨까? 이벤트 날 사용한 향기 아이템에 날짜나 메시지를 각인해 건네는 것이다.
핸드메이드 향기 브랜드 르 라보, 홈 프레이그런스 브랜드 메누하에서 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먼저 미국 뉴욕에 거점을 둔 르 라보는 조향사가 손수 블렌딩하는 향기 브랜드로, 자극적이지 않은 자연의 향기를 선사한다. 르 라보에서 향수나 트래블 튜브 케이스를 주문하면 용기에 각인을 해주는, 즉 퍼스널 라벨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최대 18자(공백, 기호 포함)까지 라벨에 새겨 우리만의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메누하는 국내에서 독보적인 홈 프레이그런스 브랜드로, 황동, 적동, 가죽 등 고급 소재와 화산석, 아라빅검 등 자연물을 활용한 독창적인 인테리어 아이템을 선보인다. 시그너처 아이템은 핸드메이드 화산석 디퓨저. 그윽한 색감과 완두콩만 한 손잡이가 돋보이는 적동 케이스에, 습도를 조절하며 향기를 은은하게 퍼트리는 화산석이 담겨 있다. 화산석 디퓨저를 구매하며 각인 서비스를 신청하면 10자 이내 문구를 새길 수 있다. 금속에 새긴 메시지로 변하지 않는 마음을 전할 수 있을 것.
르 라보 www.lelabofragrances.co.kr
메누하 menuha.kr


손에 잡히는 기억, 포토프린터
소중한 추억을 데이터로만 남기기는 아쉽다. 디지털 사진은 시시각각 기록할 수 있지만 순식간에 지울 수도 있어 너무 가볍다. 혹여 스마트폰 고장이나 분실 시 귀한 사진까지 함께 떠나보내는 셈. 그래서 포토프린터가 필요하다. 간편히 찍은 사진을 간단히 프린트해 각별하게 간직할 수 있으니.
미니 포토프린터로 캐논 셀피스퀘어와 코닥 미니 2, 후지 인스탁스 미니 링크 3가 출시돼 있다. 한 손에 들 수 있을 만큼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좋다. 출력한 사진은 신용카드와 비슷한 사이즈. 다이어리나 달력을 꾸미기에도 부담이 없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즉석 사진 매장에서 촬영한 것처럼 사진을 꾸며 출력할 수도 있다.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캐논 인스픽S2와 코닥 미니 샷 3도 있다. 카메라와 포토프린터가 결합한 형태다. 장난감처럼 귀엽기도 하고, 아날로그 카메라 감성도 물씬 풍겨 소장욕을 자극한다.


단 하나, 당신만을 위한 맞춤 케이크
케이크도 맞춤 시대다. ‘우리 빈이 생일 축하해’처럼 이름을 넣을 수도, ‘인생은 60부터, 나이가 뭐가 중요환갑’처럼 유머러스한 멘트를 새길 수 있다. 감사패 디자인의 케이크도 시선 집중. 생일, 승진과 은퇴, 100일과 1,000일, 결혼과 임신, 출산 등 모든 종류의 기념일을 케이크로 특별하게 표현할 수 있다. 서울 라이비케이크아웃(@lybe.cakeout), 부산 잇모어케이크(@_eatmore__cake), 창원 크림바(@cafe_creambar)는 고퀄리티 디자인으로 유명한 곳. 크림치즈와 버터크림, 촉촉한 시트까지 맛도 훌륭하다는 평가다. 생화 장식이나 트리 모양, 레터링 등 다채로운 디자인을 선보인다.
인천 펫프렌들리 카페오아(@our_happyhour_)는 반려견 모양의, 반려견을 위한 케이크를 제작한다. 락토프리 우유, 달걀, 닭가슴살, 천연 색소 등 반려견의 건강까지 챙기는 수제 케이크다. 대형견이 나누어 먹을 만한 큰 사이즈도, 작은 컵케이크도 있다. 가족 같은 반려견의 생일 파티를 위한 파티룸 예약도 받는다. 보호자를 위한 커피와 베이글도, 반려견용 카푸치노(멍푸치노)와 수제 간식도 입맛을 사로잡는다. 반려견과 함께 가장 특별한 하루를 보내기에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