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경험의 기록
유용한 길잡이이자 때로는 당장 떠나고 싶은 충동을 부추기는 책. 글로 떠나는 여행도 꽤 근사하다.
김영하 작가의 시칠리아 여행 산문집
<오래 준비해온 대답>
김영하 작가는 여행이 세 번에 걸쳐 완성된다고 했다. 계획하고 상상하면서 한 번, 실제 여행하면서 또 한 번, 그리고 여행을 마치고 돌아와서 기억하고 기록함으로 비로소 완성된다고. 2009년 큰 사랑을 받았던 여행 산문집 <네가 읽어버린 것을 기억하라>를 다시 만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재고를 찾을 수 없었던 산문집에 장정과 제목을 바꾸고 문장과 내용을 가다듬어 <오래 준비해온 대답>으로 개정 발간한 것. 사진까지 풍성하게 첨가하여 초판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다. 이 책은 시칠리아를 여행하면서 겪은 생생한 기록이다. 스마트폰에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 목적지를 찾아가고 하나하나 정보를 습득하던 좌충우돌 경험담이 담겨 있다. 책장을 넘길 때마다 작가의 짠내 나는 발품과 더불어 시칠리아의 낭만과 매력을 만날 수 있다. 아름다운 풍광과 더불어 시칠리아 섬 곳곳에 깃든 역사와 신화, 전설을 작가 특유의 흡인력 있는 문체와 인문학적 통찰력으로 써 내려가 눈을 뗄 수 없는 재미를 더한다.
지은이 김영하
펴낸 곳 복복서가
길에서 찾는 행복
<주말이 기다려지는 행복한 걷기여행>
서울의 역사는 유구하고 수도권에는 명산이 즐비하다. 이 책은 2006년 초판 발행 이후 15년간 세 번의 개정을 거치며 꾸준히 사랑받았다. 지난 4월 네 번째 개정판을 선보인 책에는 새롭게 생긴 길, 가벼운 등산길, 도심을 즐기는 길 등을 더하여 서울과 수도권에서 걷기에 적합한 길 52곳을 엄선해 실었다. 1부는 주로 서울과 수도권 시내에 위치한 문화유산을 만날 수 있는 길을 소개하고, 2부에서는 치유와 사색이 가능한 숲을 끼고 걷는 길로 구성했다. 이 책이 걷기를 좋아하는 독자에게 가장 유익한 점은 목적지의 전체 거리와 소요 시간, 난이도, 시작부터 끝 지점까지 표시된 지도와 대중교통 정보까지 상세하게 담겨 있다는 점이다. 그뿐 아니라 발길 닿는 곳마다 역사와 신화, 전설을 두루 소개하여 재미를 양념처럼 더해준다. 저자 김영록은 우리 문화유산과 걷기에 일가견이 있는 여행가이자 여행작가로 활동하며 여러 방송을 통해 우리나라 구석구석을 소개해왔다.
지은이 김영록
펴낸 곳 터치아트
우리나라를 가장 멋지게 여행하는 방법
<리얼 국내여행>
장기적인 코로나19 사태로 국내외 모두 여행 정보가 많이 바뀌고 달라진 상황. 휴가철을 앞두고 무엇보다 신속하게 업데이트된 현재 정보가 필요한 시점이다. <리얼 국내여행>은 우리나라 37개 도시의 방대한 장소를 도시별 맞춤 테마 여행으로 구성해 수많은 여행자에게 선택받았던 책. 최근 코로나19 완화에 따라 전국 500여 여행지의 현재 상황을 신속하게 취재하여 업데이트했다. 현지 요금은 물론 폐업하거나 장기 휴업 중인 업소나 재운영이 어려운 스폿은 과감하게 삭제하고 새롭게 뜨고 있는 인기 여행지를 추가했다. 현지의 가장 따끈따끈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익하고 유용하다. 저자 배나영은 남다른 취재력과 감각적인 필체로 인정받는 베테랑 여행작가다. 저자는 이 책에서 드라이브로 시원한 바람을 맞고 싶을 때, 커피를 마시면서 풍경에 녹아들고 싶을 때, 미식으로 그저 행복해지고 싶을 때 등 감성 테마에 맞는 여행지를 큐레이션한다.
지은이 배나영
펴낸 곳 한빛라이프
캠핑 마니아부터 한나절 나들이까지
<우리는 숲으로 여행 간다>
<우리는 숲으로 여행 간다>는 전국 자연휴양림과 국립공원 야영장, 숲 체험과 치유의 숲 50곳에 대한 알찬 정보를 모아놓은 책이다. 저자 안윤정은 캠핑 마니아인 남편을 따라 전국을 누빈 끝에 숲에 푹 빠지면서 15년간 자신의 숲 체험을 기록으로 남겼다. 루피맘으로 블로그 활동을 하는 저자는 엄마, 캠퍼, 여행작가로서 1인 3역을 소화하고 있다. 남편은 이제 캠핑에 대한 모든 주도권을 아내에게 넘기고 아마추어 사진작가로 활동하며 이 책에 생생한 사진을 담았다. 인간 세계가 다양한 것처럼 숲 또한 다양한 개성과 다중적 매력을 지니고 있다. 이 책은 각각의 숲이 가진 특성을 세밀하게 소개해 누구라도 자신에게 맞는 숲을 선택할 수 있도록 최적의 정보를 제공한다. 찐 캠핑 마니아부터 장비 없이 가볍게 야영을 즐기고 싶은 아마추어, 오로지 방갈로에서 쉬고 싶은 이들까지 각자의 상황에 맞게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숲 체험 안내서다.
지은이 안윤정 사진 서은석
펴낸 곳 상상출판